모발이식 후 곧 바로 머리를 자를 수 있나요?

◈ 모발이식 후 곧 바로 머리를 자를 수 있나요?

모발이식을 받고 직후에 머리카락을 자를 수 있나요? 모발이식 할때는 짧은 머리카락을 이식하니까 주변에 다른 머리카락들이 길게 있으면 어색할 것 같아서, 이식한 모발의 길이랑 비슷하게 자짧게 자를까 생각중이거든요. 아니면 모발이식 하기 전날 즈음에 그냥 짧게 자르고 가는건 어떨까요? 모발이식 한 뒤에 일년정도 기다려야 머리가 길게 자랄테고 짧게 자른 다른 부분의 머리카락도 그 정도 기간이면 길게 자라서 보기 좋지 않을까요?

◈ 모발이식 후 1~2주가 지나면 이발을 해도 됩니다.

모발이식 직후에 머리카락을 자르셔도 됩니다만, 공여부 상처나 이식부 상처가 다 낫지 않은 상태라면 조심해서 하셔야 합니다. 딱지 등이 떨어지는 시점인 수술 후 1-2주 정도 지나면 좀 더 안심하고 자르실 수 있습니다. 이식부위만 건드려지지 않도록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식부위는 일정기간 붉은 기를 띄게 됩니다. 짧은 머리카락 스타일을 하시면 이식부위를 가리기가 힘들어 사람들 눈에 잘 띌 수 있습니다. 붉은 기는 히스타인 양성(histamine positeive)체질이 아닌 경우 대부분 2-3주 정도면 회복됩니다.

◈ 이식한 모발은 모두 빠진 뒤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이식모가 짧으니 주변 머리카락을 짧게 자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길게 놔둔 채 모발이식한 부위를 가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모발이식을 위해 뒷머리에서 두피를 떼어내고 봉합하게 되므로 이 부분을 주변에 긴머리로 가리기 위해 길게 남겨 두는 것도 좋습니다.

모발이식 전에 병원에 오셔서 수술 후 어떻게 스타일링을 하면 좋을지 직접 보고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이발 스타일링등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