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 불변의 네덜란드 베아트릭스 여왕

베아트릭스 여왕/헤어 스타일 불변의 법칙

네델란드 베아트릭스(Beatrix)여왕의 퇴임과 빌럼 알렉산더르 (Willem-Alexander) 새국왕의 취임을 축하하는 인파가  암스텔담을 온통 뒤흔들었습니다. 오라녜-나사우 (Oranje-Nassau) 왕실을 상징하는 오랜지 빛의 물결이 화려합니다. 소탈하고 성실하게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가풍때문에 어느 유럽왕실 보다 더 그들이 국민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는다고 합니다.

33년동안 의무에 최선을 다했던 베아트릭스 여왕은 "네델란드 주식회사 회장님"이라는 별칭과 함께 "콘크리트 헤어 스타일 (Betonfrisur)"로 유명합니다. 이스타일은 여왕이 1966년 클라우스 (Klaus von Amsberg)왕자와 결혼식이후부터 거의 50여년동안 한결같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정말 젋은 시절부터 지금까지 헤어스타일의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헤어 스타일 불변의 법칙 이라고 할까요? 바람이 불고, 비가오고 , 폭풍이 몰아치고 국가에 비상상태가 생겼을 때에도 여왕의 헤어 스타일은 한치의 흐트러짐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 모습이 국민들에게는 심리적인 안정감과 신뢰성을 주었다고  해서 "국가를 지탱해준 콘크리트 헤어 스타일 (Staatstragender Betonfrisur)"이라고도 불리웁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