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후 3개월이 지났는데 아직도 이식모발이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 모발이식후 3개월이 지났는데 아직도 이식모발이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3개월전에 실력있다는 모발 이식 선생님으로부터 비절개법 방식으로 2300모낭을 이식 수술 받았습니다. 수술전 선생님으로부터 상담받으면서 설명들은바에 의하면 2달안에 대부분의 이식된 모발들이 자연스럽게 빠지고 새로이 생착된 모낭에서 모발들이 자라나서 결과를 볼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3개월이 경과한지금 시점에서도 이식된 모발들은 거의 빠지지 않고 또 새로 자라나는 것도 볼 수가 없습니다. 걱정이 되서 질문드립니다.


설명들으신대로 대개 수술 2주후부터 2달사이에 80%이상의 이식모가 빠지고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기 시작합니다. 6개월 정도까지 70-80%의 모발들이 새로 자라나게 되고 1년정도까지 대부분의 이식된 모발들이  빠진뒤 새머리카락이 충분한 길이로 자라게됩니다. 환자분의 경우에는 정상적인 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다른 분들에 비해서 조금 더 지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의 모발들과 비교하는 방법은 이식된 모발을 핀셋을 사용해 슬쩍 빼보면 쭉빠지는 양상을 통해 비교할 수 있지만, 굳이 인위적으로 빼 볼 필요는 없습니다. 6개월 정도까지 참고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6개월 경과시점에서 수술하신 담당 선생님과 경과관찰 및 상담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