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 모발이식을 하고 싶은데 흉터가 잘생기는 체질이라 고민입니다.

◈ 비절개 모발이식을 하고 싶은데 흉터가 잘생기는 체질이라 고민입니다.

몇 번 다른 수술을 받은 적이 있는데, 그때 수술 부위에 꿰맨 자국이 두껍게 남아서 보기가 싫었습니다. 다른 사람보다 제가 흉터가 잘 생기는 타입이라 그렇다고 의사에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모발이식을 할 때는 절개법 보다 비절개로 할까 고민 중인데요 비절개법으로 하면 흉터가 안 남을까요?

흉터가 생기는 것은 누구나 싫어하는 것이죠. 의사들, 특히 미용성형에 종사하는 의사들은 수술 후 흉터를 최소화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만일 본인이 비후성 흉터 또는 켈로이드 경향이 확실하다면 비절개법으로 하거나 절개법으로 하거나 흉터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는 잘 보일 수 있습니다.

절개법 모발이식과 비절개법 모발이식은 흉터의 유무 차이가 아니라 흉터의 모양차이일 뿐입니다. 절개법 모발이식의 경우, 실제로 남는 흉터는 대개 머리카락으로 충분히 가려질 수 있는 정도밖에 남지 않습니다. 뒷머리를 1cm정도만 길러도 가려질 수 있는 흉터입니다. 하지만 1~2mm정도로 짧게 자르는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비절개가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절개법 모발이식이 흉터가 없는 것처럼 광고하고 있지만, 매우 작은 흉터들이 흩어져서 남기  때문에 눈에 쉽게 안띄는 것이지 아예 흉터가 안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동영상은 비절개 모발이식 후 약 1년이 경과한 상태의 뒷모습을 촬영한 것입니다.

다른 미용 성형도 마찬가지입니다. 크고 아름다운 가슴을 위해서는 겨드랑이나 유륜, 배꼽 혹은 가슴 밑주름의 흉터를 감수해야합니다. 젊은 얼굴을 되찾아 주는 안면거상술도 귀 뒤쪽과 헤어라인에는 흉터가 남습니다.
뒷머리에 남는 흉터는 수술 중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보다 완벽하게 감추기 위해서는 머리를 어느정도 길이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기르면 이식된 부위의 모발이 더 풍성해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있습니다.
먼저 걱정하게 된 원인인 수술 흉터를 모발이식 할 병원에 보이고, 담당 의사와 상의를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