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을 자주했는데 모발 볼륨도 떨어지고 얇아졌어요

 
 

안녕하세요 33세의 여자입니다. 저는 20살때부터 3-4달에 한번씩 머리카락 염색을 해왔는데 어느 순간에 보니 모발의 볼륨이 많이 줄어든것 같고 머리카락도 꽤 얇아진것 같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머리카락이 곱슬이었는데 어느덧 거의 생머리에 가깝게 변한것도 같습니다. 언젠가부터 두피에 가려움도 심해졌고 기름기도 많이 생긴것 같아요. 머리카락자체는 유분이 없는데 손가락으로 두피를 만지면 기름이 많이 묻어납니다. 요즘에는 모발자체에 자신도 없고거울을 보는것도 좋지가 않습니다. 염색을 하지 말아야할까요?

 

 

두피 가려움이 심하고 모발이 많이 얇아졌다면 잦은 염색으로 인한 알러지성 혹은 화학적 손상이 일어난것 같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모발자체가 노화나 영양흡수의 문제 그리고 다양한 피부 트러블, 질병 등으로 인해 변화가 생겼을수도 있습니다. 물론 말씀하신대로 잦은 염색이나 퍼머도 모발 변화에 일조했을수 있습니다. 좀 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상담을 통해 진단받으셔야하구요, 두피에 손상을 주지 않고 약품을 모발에만 발라서 할수 있는 조건으로 퍼머와 염색을 가끔씩 하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