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있습니다. 유전탈모가 확실할까요?

 
 

항상 꼼꼼한 답변을 해주시는 것 같아 질문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았는데, 궁금한 점이 생겨서 한 가지 질문을 올립니다. 저는 20대 중반의 남자입니다. 현재 육안으로는 전혀 탈모로 볼 수 없는데, 어느 유명한 대학병원에서 정수리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있다는 이유로 탈모 진단을 받아 한 달째 프로스카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수리 부분의 머리카락이 바람에 많이 날려요. 길을 걸을 때, 아주 약한 바람이 불어도 날립니다. 다른 사람을 유심히 살펴보면 머리가 바람에 날리지 않은데, 저는 날립니다. 이게 머리카락이 얇아져서 바람에 날리게 되는 건가요? 제가 곱슬이 아닌 생머리(뜨는 머리)인데, 이것으로 인해 머리가 바람에 날리는 건가요?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약한 바람인데 왜 머리가 날리는 지 알 수가 없습니다. 머리 길이는 짧지도 않고, 그렇다고 많이 길지도 않습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 지고 있다"는 것은 탈모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것은 지금 머리카락이 가늘다와는 다른 문제인데요 일정 기간을 두고 관찰 했을 때 확실히 가늘어지고 있다는 변화의 추이를 말하는 것입니다. 약한 바람에도 머리가 날리는 것은 머리카락의 중량과 형태에 대한 문제이므로 탈모가 아닌데도 머리카락이 가늘고 가벼우면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진료했던 병원에서 유전탈모라고 진단을 했고 이미 약 처방이 시작되었으면 3개월 혹은 6개월 단위로 머리카락의 변화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약물로 인해 머리카락이 좀더 굵어지면 머리가 바람에 흩날리는 일도 없어질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