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 후 5개월쯤 지나니까 효과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한지 8개월 가량 되었습니다. 3개월쯤 되서 좋아지는게 보였습니다. 그후로 5개월쯤 지나서 머리가 조금씩 빠지고 있습니다. 점점 약효과가 없는것 같네요 유전의 힘이 강하면 프로페시아 약효과가 약해진다고 들었습니다. 이제 저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프로페시아만 복용하고 좋아질때까지 기다릴까요? 아님 두피관리라도 받을까요? 머리카락은 신장하고 관련되었다고 하는데 신장이 좋아지는 환을 먹을까요? 답답하네요..기다리다가 모발이식이 답인가요? 참고로 저는 윗머리쪽 탈모이고 M자는 아닙니다.

 

약의 효과보다 유전력이 더 강하면 진행됩니다. 그러나 진행된다고 해도 약 복용을 중단하면 그 속도와 정도가 더 심하게 진행될 수 있으므로 가능하시면 약은 계속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상태가 좋지 못하다면 두피관리를 병행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만, 두피상태가 나쁘지 않다면 굳이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신장과 머리카락을 연관하는 것은 한방쪽의 이론입니다. 양의학적인 측면에서는 관련 논문이 없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