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때문에 머리카락의 결이 바뀔 수도 있을까요?

 
 

예전엔 머리 스타일이 분명히 직모였는데 탈모를 겪고 있는 요즘 머리르 보면 완전 직모에서 어느정도 머리카락이 자란 이후에 약간 구불구불 거려지는게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퍼머가 풀렸을때의 모습이라고 해야 하나요? 웃긴건 뒷머리와 옆머리는 그대로 직모인데 정수리와 그 앞쪽 전두부만 이래요. 탈모가 오면 직모였던 사람은 머리카락이 곱슬 형식으로 변하나요? 

탈모 현상이 개선 되면 다시 예전 직모로 돌아갈수 있나요? 아니면 한번 곱슬로 변한 머리카락들은 탈모가 많이 호전되어도 곱슬로 나오게 되나요?? 직모와 곱슬은 모낭 생김새의 문제라 거의 안변한다던데;; 그리고 헤어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리면 예전에 가까운 직모로 되긴 하는데 선풍기(가장 쌘 강풍으로 말립니다)로 말리면 꼽슬거리더라구요. 헤어드라이기로 말리는것과 선풍기로 말릴때 모발 모습이 다를수도 있나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곱슬거리는 양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탈모가 개선되면 다시 직모로 바뀔 수 있습니다.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면 의도한대로 모발을 만들기가 쉽기 때문에 선풍기 바람보다 헤어드라이기로 말릴 때 직모로 되는 것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너무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시면 모발의 단백질 변성이 일어나 모발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