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나 프로스카,아보다트 그리고 바라는 외용제(미녹시딜 및 토닉)를 해외에 가지고 나갈수 있나요?

 
 

프로페시아나 프로스카,아보다트 그리고 바라는 외용제(미녹시딜 및 토닉)를 해외에 가지고 나갈수 있나요? 해외에 1년 이상 장기 거주를 해야 하는데 해외 의료서비스는 외국인이 이용하기에 가격이라던가 의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자연스럽지가 않아서 한국에서 약을 타서 해외로 나가거나 해외택배로 부칠생각인데요. 1. 해외에 약(대략 1년치)을 갖고 나가는데 영문 처방전이나 영문 소견서 같은게 필요한가요? 혹은 해외 택배로 보내는 경우에도 택배 안에 영문소견서나 영문처방전을 넣어야 하나요? 2. 프로페시아나 프로스카의 경우 FDA 승인을 받은걸로 알고 있는데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 같은 경우 FDA승인이 나지 않은 약이라 해외반입(혹은 해외택배) 불가라는 소리를 어디서 들었습니다. 이에 대해 아시는 바가 있으신지요? 3. 미녹시딜도 액체류 약은 해외반입(혹은 해외택배)이 불가라는 말을 들었는데......? 4. 선생님 병원에도 해외에서 일하는 직장인 및 해외 유학생 혹은 교환학생 및 해외에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학생 등등 해외에 거주하는 손님도 올것으로 생각되는데 이런 환자들에게는 처방전을 몇개월치 씩 끊어주시나요?

 

1. 개인 사용 목적으로 가지고 나가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너무 대량으로 가지고 나가서 개인 사용 목적으로 보기 힘든 경우는 가지고 나가시는데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송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안전하게 가지고 나가시려면 영문 처방전 및 영문 확인서 등을 지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택배의 경우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2. 두타스테라이드(아보다트)의 경우 탈모치료로 해외에서 승인이 안난것이지 전립선치료제로 이미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개인이 사용할 정도의 용량만 가지고 나가시면 크게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3. 미녹시딜이 액체라 비행기안에 가지고 타시는 것은 제약이 있을 수 있지만, 짐으로 부치시거나 택배로 보내시는 것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4. 부작용이 없고 건강상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환자분이 원하시는 기간만큼 처방전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