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중에 머리카락이 빠지는걸 발견했어요

 
 

25세의 남자입니다.최근들어 거울을 보면 중고등학교 때의 시절보다 헤어라인이 조금 올라간듯 느껴집니다. 그리고 샤워를 할때 샴푸하던 손을 보면 머리카락이 5-10개 정도 잡히는 것도 보여서 '나도 탈모가 있는것인가' 하는 걱정이 슬슬 들기시작하더군요. 조금더 자세히 살펴보니 이마에 주름을 지어 헤어라인의 마진과 비교하니 확실히 어렸을때보다 올라간것 같구요. 친가쪽의 아버지나 삼촌, 할아버지 모두 대머리는 없으시고, 외가쪽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35살인 사촌형 한명이 헤어라인이 많이 올라가 있는 정도입니다.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샤워중 샴푸를할때 머리카락이 빠지는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젤이나 왁스 등으로 묶여 있던 모발들이 샴푸 를 하면서 자연스레 빠질수도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샴푸중에 빠질수 있습니다. 정상인도 하루에 80개정도까지 모발이 빠질수 있습니다. 모발들의 부위마다 다른 성장주기에 있기 때문에 빠지고 새로 자라나는 과정을 반복하 게 됩니다. 샴푸를 하면 빠지는 모발들이 잘 보이기 때문에 어떤 분들은 머리를 자주 감으면 모발이 떠 빠지는걸 로 착각하시고 샴푸를 자주 안하시기도 하는데, 두피가 청결해야 모발 건강에도 도움이 되므로 하루에 1-2회는 샴푸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헤어라인은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됩니다. 이것을 헤어라인의 성숙화 과정이라고 부릅니다. 말씀하신 내용만으로는 탈모가 있다 없다 라고 단정지어 말할수는 없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 및 상담을 통해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