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한달 복용후 눈아래 감각이 이상해졌습니다.

 
 

23세의 남자입니다. 탈모 증상이 있어서 병원에 가서 상담과 검사를 받았는데 유전성 남성형 탈모가 있다고 하시면서 프로페시아를 처방해주셨습니다. 지금 한달 좀 넘게 복용하고 있는데 설명해주신 부작용들은 생기지 않았고 효과는 아직 모르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2주 전부터 왼쪽 눈 아래 부터 뺨까지 저리다가 감각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이 잦았습니다. 그래서 걱정이되서 약을 바로 중단을 했더니 일주일지나서 증상이 사라지더군요. 혹시 몰라서 다시 약을 복용했더니 또 증상이 반복되는 것이었습니다. 저처럼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었나요? 약때문이 맞는지, 그렇다면 복용을 중단해야하는 것인지 몰라서 질문드려요.

 

말씀하신 양상은 제가 알기로는 매우 드문일입니다. 프로페시아 복용후의 부작용중 경미한 신경학적 감각이상이 보고된 사례가 몇 케이스 있긴 하지만 , 개인적인 진료경험상으로는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약복용후 부작용이 생겼다가 중단하면 사라지고 또다시 복용했을때 생겼다면 약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지만 정확한 원인은 담당 선생님과 상담후 감별하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작용이 심하다면 약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